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부천교육지원청, 캔바 및 하이러닝 활용으로 학생 미래 교육 수업에 한 발 더

기사승인 25-09-23 10:53

공유
default_news_ad1

부천 관내 초등학교 캔바 및 하이러닝 플랫폼 활용 아카데미 연수

에듀테크 활용을 통해 교사와 학생은 더 가깝게, 배움은 더 풍성하게

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태성)은 9월 20일(토) 과천 비상교육 사옥에서 캔바 및 하이러닝 플랫폼 활용을 위한 아카데미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는 부천 관내 초등학교 관심 교원 25명이 참여해 본인의 수준에 맞는 기본·심화반을 선택해 집중적으로 수업을 들으며 활용 역량을 길렀다.

캔바(Canva)는 간단한 조작만으로 동영상·문서·사진·홍보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최근 학교 현장에서 수업 자료 제작 도구로 주목받고 있다.

하이러닝이란 경기도교육청 인공지능(AI) 기반 교수·학습 플랫폼으로, 학생 개인별 학습 관리와 맞춤형 피드백 제공, 클래스 보드 수업 도구를 활용한 상호작용 수업, AI 서·논술형 진단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부천 미래+ON 캔바 및 하이러닝 아카데미 직무연수 사진 이음플러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디지털 시대에 학생들의 요구에 맞는 새로운 수업 방법이 필요함을 느꼈고, 1:1 맞춤형 지도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태성 교육장은 “미래교육으로 나아가는 데 에듀테크 교육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하이러닝을 통한 수업 설계는 학생 맞춤형 교육을 실현할 수 있는 훌륭한 도구”라고 강조했다. 이어 “부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교사들의 디지털 디지털 미래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연수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음플러스뉴스

<저작권자 이음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